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19 비상사태 해제 WHO 위기단계 하향
    경제뉴스 2023. 5. 6. 21:46
    반응형

     

    안녕하세요

     

    10년 뒤 100억 자산가가 될 열정개미입니다.

     

    전 세계적인 질병뿐 아니라 강력한 전염력으로 2019년 12월부터 발발한 코로나(COVID-19)가 전 세계적으로 비상사태가 해제 됐다는 뉴스다.

     

    감염력뿐 아니라 전 세계 공항길을 폐쇄시키며 수많은 경제트렌드를 만들었던 코로나가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는 것이다.

     

     

    1. 코로나의 시작은 언제부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은 2019년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처음 보고되었다.

    초기에는 환자들이 폐렴과 같은 증상을 보였고, 이후 바이러스가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임이 확인되었다. 이후에는 중국 내외로 확산되면서 세계적인 대유행이 발생하게 되었다.

     

    국내에서는 2020년 1월 20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부터 시작됐고, 2월 중순부터는 일일확진자가 500명을 넘는 상황이 지속되었다.

    하지만 이후에는 대규모 검사와 지속적인 감염병 대응 조치로 인해 ㄱ 감염자 수가 줄어들고, 5월 중순부터는 하루에 10명 이하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상황이 안정되었다. 그러나 그 이후로도 코로나 19 재확산이 일어나며, 현재까지도 매일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

     

     

    2. 전세계적으로 코로나는 몇 명이 감염되었나?

    코로나는 전세계적으로 23년 5월 6일 기준 3억 3천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감염되었고, 이로 인해 100만 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였다.

     

    출처 : 네이버

    국내에서는 올 3월 20일부터 코로나 마스크 의무화를 해제하며 야외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쓰지 않고 다니게 되었다.

     

    코로나 비상사태가 해제되면서 예식장이나 단체식사를 하는 곳에서도 칸막이가 해제되었다.

     

    한 예로, 3월 11일에 예식을 했었는데 당시는 마스크 해제가 되지 않아 식사자리에 칸막이가 쳐져 있었다.

     

    2주만 더 일찍 마스크가 해제됐어도 칸막이가 해제 된 식사를 제공해 드리는 거였는데,,, 아쉽다 ㅠㅠ

     

    3. 코로나의 심각성

     

    다들 알지만 코로나바이러스는 감염되면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며, 심각한 경우 폐렴, 호흡부전, 심각한 출혈등으로 이어져 생명 위협을 야기할 수 있다.

     

    나 역시 코로나에 1번 걸렸고 걸렸을 당시 처음 이틀간은 고열에 기침이 계속 나와 일을 할 수가 없었다.

     

    그런데 약을 먹고 이틀이 지나니 신기하게 정상으로 돌아왔다.

     

    아직까지도 코로나바이러스는 치료제는 있으나 백신이 없기 때문에 예방을 할 수 없으며 전염병이 큰 질병으로 남아있다.

     

     

     


    추가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한 때 전세계 항공편이 멈추면서 한 번 도 겪어보지 못했던 기이한 일들이 발생했다.

     

    국가 간에 이동을 할 수 없었고, 그로 인해 주식시장, 부동산시장, 코인시장으로 자금이 몰리면서 자산의 가치가 비약적으로 상승했었다.

     

    상승했던 자산들의 가치는 이전수준으로 돌아왔고 다시 잠잠해지는 모습이다.

     

    세계보건기구 WHO에서 코로나비상사태를 해제 한 대는 분명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코로나 해제로 인해 코로나 관련주들의 주식들은 하락할 것이고, 리오프닝 주식들이 다시 비상하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